카테고리 없음

김장김치 군내 나는 이유 쿰쿰한 냄새 원인

사랑의토요일 2024. 9. 1. 18:21
반응형

김장한 지 얼마 안 된 김치에서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경우는 흔히 있는 일이며, 일반적으로 쿰쿰한 냄새나 군내가 나는 경우는 보관법이나 양념, 배추 상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김치 군내 잡는 법은 몇 가지 요소를 체크해야 하며, 군내를 없애기 위해 숙지해 두는 것을 권장합니다. 김장김치 군내 나는 이유, 쿰쿰한 냄새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장 김치 쿰쿰한 냄새 원인
김장김치 쿰쿰한 냄새

 

김장김치 군내 나는 이유

김장 김치에서 군내 혹은 쿰쿰한 냄새가 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김장통의 완전한 밀폐가 이루어지지 않았거나 배추 상태, 과한 양념 등의 이유가 일반적이며, 하나씩 체크하여 원인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 김장통 밀폐

김장통이 밀폐되지 않았을 경우 김치에서 군내가 날 수 있습니다. 공기가 최대한 통하지 않도록 비닐이나 뚜껑을 완전히 닫아주는 것이 중요하며, 김치를 꺼내는 과정에서도 재빠르게 움직여 공기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김장김치를 담고 마지막에 배추의 큰 잎으로 덮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김치 국물 부족

김치의 쿰쿰한 냄새 주원인은 보관 방법에 있습니다. 제대로 된 김장 김치를 보관하기 위해선 충분한 국물이 배추에 묻어 있는 것이 중요하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산소를 완전히 차단해야 합니다. 또한, 김치를 꺼낸 뒤에는 통으로 옮긴 뒤 썰어서 덜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과한 양념

김장 김치에서 발생하는 군내는 양념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젓갈이나 마늘, 파 등 사용된 재료에 문제가 있거나 너무 많은 양으로 양념을 만든다면 군내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찹쌀풀을 넣을 때에는 완전히 식지 않은 상태에서 양념을 버무릴 경우 군내가 쉽게 생기기도 합니다.

 

 

4. 배추 상태

흔히 가정집에서 김장을 할 때에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절임배추를 사용합니다. 이러한 절임배추는 신선도가 떨어지거나 배달 과정에서 상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좋지 못한 상태의 배추를 가지고 김장을 할 경우 군내가 쉽게 발생하며, 제대로 절여지지 않은 배추를 사용한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김장김치 군내 나는 이유, 쿰쿰한 냄새 원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원인은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해당 글에 정리한 목록을 숙지하고 하나씩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구운 계란 유통기한, 효능, 보관방법 정리

구운 계란은 일반 가정집에서 밥솥으로 만들어 먹기도 하지만, 요즘은 시중에서 구매하기도 합니다. 구운 계란의 유통기한은 보통 30~60일이라고 하지만, 어떻게 보관했는지에 따라서 상하는 기

tkxh.tistory.com

 

벌에 쏘였을 때 바르는 약과 응급처치 방법

벌에 쏘였을 때 잘못된 대처를 취할 경우 문제가 더 커질 수 있기에 주의를 가져야 합니다. 바르는 약도 올바른 약을 사용해야 하며, 개인에 따른 연령, 질환, 체질 등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하는

tkxh.tistory.com

 

쿠팡 알바 주휴수당 조건과 계산 방법

쿠팡에서 일용직 알바로 근무할 경우 주휴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2일 이상 근무를 해야 하며, 1주일 기준 15시간 이상 근무한 사실이 있어야 합니다. 주휴수당 지급일은 익일 지급

tkxh.tistory.com